제목 잦은 체끼 조회수 906
등록일 2016-10-25 12:07:21 작성자 정국
20살 여학생입니다. 자주 속이 더부록 답답하고 가스도 잘차고 잦은 체끼가 있어서 힘듭니다. 제가 예민하고 책임감은 강합니다 체끼가 심할때는 속도 불편하지만 두통도 같이 와요~ 현재 제가 재수생입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사람은 가장 근본적으로 식사, 수면, 배변 이 세가지가 잘 이루어질때 건강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화는 이 세가지 중 식사와 배변과 관련된 것으로 이 상태가 불량하게 되면 수면에도 영향을 주게되고 결국 건강한 삶을 영위하기 어렵습니다. 소화기질환은 그 원인과 증상이 너무도 광범위한데 대부분의 환자분들이 소화불량을 호소하십니다. 체끼는 식체, 위내염증등으로 자각적으로 윗배에 팽만감과 압통을 느끼는 것을 말합니다. 소화기질환의 경우 수면상태, 감정상태등이 큰 영향을 미치는데 신경증상을 갖고 있는 환자는 숙면을 이룰 수가 없고 계속되는 수면부족은 식욕감퇴, 소화불량등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만성적인 소화기 질환이 장기간 계속되면 환자의 정신상태에 영향을 주어 병세의 회복에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가 자주 있습니다. 소화기질환은 한약, 침, 뜸으로 잘 다스려지는 질환이기 때문에 만성적으로 고통받고 계시기 보다는 내원하셔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를 받으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