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아이가 머리가 아프데요 조회수 1,008
등록일 2018-05-12 09:22:12 작성자 똥덩어리
우리집 둘째 딸내미는 10살입니다. 2주전 들어서 머리가 아프다고 해요 그런데 가끔씩 배도 아파요... 어린아이가 두통이 있다고 해서 병원갔는데 별다른 말씀이 없다고 해요. 한의학 치료로 나을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소아 및 청소년기의 두통은 흔한 증상으로 유치원 연령에서는 약 1/3 이상이 , 초등학교 시기에는 약 반수 이상이 두통을 호소하며 학교생활에 지장을 주고 삶의 질을 악화시키는 가장 흔한 질환중의 하나 입니다. 두통의 심한 정도와 기간에 따라 급성두통, 만성 두통, 혼합성 두통으로 나눠볼 수 있는데 대개 급성두통은 감기등 상기도 감염, 부비동염, 인두염 등이 원인이고, 특별한 약물 복용 없이 3개월 이상 한달에 15일 이상 두통이 발생했다면 만성두통으로 볼 수 있습니다. 한의학적으로 머리는 인체의 모든 양기가 모이는 곳이며 오장의 정혈과 육부의 양기가 모두 머리로 흐르기 때문에 많은 급,만성질환에서 두통을 호소하게 됩니다. 소아청소년기에 마음껏 뛰어놀고 학업에 집중해야 할 때에 두통으로 시달리게 되면 집중력도 떨어지고 성격도 변하게 됩니다. 저희 한의원에서는 상담을 통해 정확한 진단과 함께 침, 뜸, 한약치료를 통해 두통을 치료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성장이 부진한 소아 청소년들의 성장치료도 함께 병행하고 있습니다. 빠른 시간내에 내원하셔서 정확한 원인을 찾아 치료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