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어깨 석회가 있다고 하는데,,, 조회수 1,059
등록일 2017-04-04 16:56:56 작성자 신수연
안녕하세요~ 저는 어깨가 아파서 집근처 한의원에서 치료를 몇번 받았습니다. 저와 비슷한 증상을 지닌 분이 신가동 청담한의원을 권유해서 문의 합니다. 어깨가 1년전부터 서서히 아팠는데.. 최근엔 기상후 통증이 심해졌답니다. 기상후에 통증이 있고, 사무직이어서 크게 어깨 쓸일도 없답니다. 그런데 어제는 손에 힘이 없고, 컴퓨터 마우스 다루기가 힘들정도로 어깨와 팔이 아팠답니다. 운동하면 좋아지겠지~ 이렇게 생각하면서 걷기운동만 매우 열심히 했는데, 전혀 차도가 없고 갈수록 통증이 심해서 오늘은 정형외과에서 x-ray, 초음파를 했는데 석회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수술은 하고 싶지 않습니다. 2년전에 수술하고 후유증때문에 많이 힘들어서~ 한방에서도 어깨에 석회를 없앨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증상은 어깨의 석회성 건염의 주 증상으로 어깨 근육, 건의 석회화로 인해 발생합니다. 40세 이상의 중년에서 흔히 발생하며 대부분 회전근개(주로 극상근)에 발생합니다. 발병과정을 보면 노화로 인해 힘줄(건)에서 혈류가 감소하고 힘줄이 약화되어 힘줄 섬유가 파열 및 손상되며 이를 치유하는 과정에서 석회화가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단계를 보면 맨 처음 칼슘이 만들어지고 그 다음 칼슘이 힘줄에 침착되며 이때 통증이 심하게 나타나고 마지막으로 힘줄이 재생되면서 통증이 감소합니다. 수술을 해도 재발이 쉽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수술보다는 보존적으로 치료하는 것을 권해드리며 저희 한의원에서는 약침(봉침) 및 한약치료를 통해 해당 부위의 혈액순환을 도와 힘줄 재생에 도움이 되며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근본적으로 힘줄이 약해지지 않도록 치료하고 있습니다. 더욱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내원하셔서 상담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