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골반통증 조회수 884
등록일 2017-05-29 10:51:18 작성자 이현주
얼마전에 아침에 자고 일어났더니 갑자기 걸을 수 없을만큼 왼쪽 골반이 너무 아프더라구요 지금은 그때보다는 괜찮아졌는데 뛰면 골반이 너무 아프고 짝다리 짚는거 조차 못하고 있습니다. 왼쪽 골반 통증으로 인하여 왼쪽 다리 허버지 부터 종아리 , 발바닥 까지 저림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지도 않았 는데 종아리 근육이 비대해 졌어요... 원인은 무엇이며 치료법은 어떤게 있나요..

안녕하세요 이현주님. 골반통증과 하지 방사통, 나아가 저림감, 근육비대까지 오셔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가장 흔한 경우로 좌골신경통으로 인한 통증이 있구요. 또 고관절 이상도 있는데, 이는 또 이상근증후군이나, 고관절무혈성괴사, 소둔근과 근막장근의 긴장 등 분류해서 진단해내야 합니다. 또 디스크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종아리 근육비대는 그것이 어떤 형태인지에 따라서 나눠지겠지요. 단순 근육의 경직을 동반한 비대인지, 림프순환장애에 의한 부종인지 봐야하겠습니다. 대략적인 가능성들을 말씀드렸는데, 정확한 진단은 말씀만으로는 어렵습니다. 또 저런것들이 오게 된 더 근본적인 원인(허리, 골반 틀어짐, 어혈로 인한 혈액순환장애, 노폐물로 인한 림프순환장애 등)을 찾아 해결해야 하는데, 이 역시 체열검사나 경락기능검사와 맥진, 복진 등이 필요합니다. 정확한 원인 진단만 된다면, 그 치료(침, 뜸, 부항, 추나요법, 약침요법, 봉약침 요법, 고주파요법, 한약요법 등)는 원인에 맞는 맞춤치료로 쉽게 가능합니다. 아픈곳 그저 물리치료하며 풀 일이 아니라, 정확한 원인진단과 그에 맞는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