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갱년기 상열에 호르몬제 안먹고도 좋아질수 있나요? 조회수 1,059
등록일 2017-08-04 14:40:12 작성자 송옥순
갱년기로 열이 훅훅 오르는데, 여성호르몬제 먹으면 유방암 가능성이 커진다고 해서 꺼려집니다. 그런데도 병원에서는 호르몬제 먹으라 하고 있어요. 약먹으면서 6개월에 한번씩 유방암검사 하라면서요. 안먹자니 걱정되고, 먹자니 유방암가능성 높아질까봐 또 걱정되네요. 양약안먹고 한방치료로는 열 훅 오르는 것 좋아질 수 있나요?

갱년기가 오면서 위로 열이 뜨고, 훅 더워졌다가 식었다가 하는 증상이 있으시군요. 이 상열증상은 갱년기 증상 중 가장 많은 증상입니다. 말씀하신 대로 인위적인 호르몬 투약은 여성호르몬의 밸런스를 일시적으로 맞춰주어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지만, 유방암 유발 가능성을 높인다는 것이 이미 논문등에서 밝혀진 상태입니다. 인위적인 호르몬제 투약 없이도 한방치료로 어렵지 않게 치료가 잘 됩니다. 체질별로 각기 갱년기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과 그로인한 음양, 물과 불의 불균형을 해결해주면,, 오랜세월 호르몬제를 복용하는 일 없이 저절로 갱년기 상열증상은 없어지게 된답니다. 청담한의원 여성클리닉 갱년기증후군 (http://www.청담한의원.kr/clinic4/clinic/clinic04.html)입니다. 자세한 진찰을 통해 환자분의 체질파악과 상열을 일으키는 근본원인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