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허리통증 조회수 1,001
등록일 2017-08-31 10:27:20 작성자 김신
허리가 자주 통증이 있는데 아플때 침치료받으면 괜찮아졌다가 또시간지나면 또다시 아프고 이게 반복이되는데요 디스크진단은 받은거는 아니고 옛날에 엑스레이 찍어봤을때는 척추가 약간 삐뚫어져있다고 그랬었거든요?그래서 계속 통증이 오는건지. 자세에 문제가 있는건지. 이건 정확히 상담을 해보고 봐야하는건가요? 제가 잘 몰라서 글 남깁니다.

반복적인 요통으로 고통받고 계시는군요. 통증을 자꾸 재발시키는 원인인자가 해결이 안되면, 자꾸 반복될 수 밖에 없습니다. 첫째로는 골반이나 척추가 틀어진 경우 <추나요법>으로 교정해서 바로하지 않으면 그 구조적 문제로 반복하게 됩니다 둘째로 허리근육에 정상적인 혈액순환이 안되어서 뻣뻣해져 있는 경우입니다. 기립근, 요방형근을 비롯한 허리근육으로 혈액공급이 덜 되면, 영양공급이 덜 되고, 그러면 근육이 탄력을 잃고 뻣뻣하게 굳게 됩니다. 이를 <체열검사>를 통해 허리순환상태를 체크하고, 촉진으로 진단해 냅니다. 그 이후에 <허리근육에 영양을 주는 치료>와, <혈액순환을 정상화시키는 치료>를 하게 됩니다. 셋째로 허리근육의 약화를 들 수 있습니다. 거의 앉아만 있고, 운동부족이 심한 경우 근력이 너무 부족해져서, 조금만 무리해도 금방 허리근육이 피로해지는 경우이지요. 저희 한의원에서는 <약침치료>로 근육의 힘을 보강하면서 <운동치료>를 함께 해서 재발되지 않게 합니다. 넷째로 장부기능의 저하가 요통을 일으키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신장기능저하로 인한 요통입니다. (신허요통) 소변의 힘도 약해지고 정력도 떨어지면서 은은하게 자주자주 지속적으로 아픈양상이 생깁니다. 이때는 신장기능을 보강해주는 치료를 통해 허리뿐만 아니라 다리로의 기혈순환, 소변정상화, 정력기능강화가 동시에 이뤄지게 되지요. 이 외에도 여러 원인이 더 있습니다. 반복되는 질환에는 반드시 그 근본원인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원인을 찾지 못하고, 그저 결과만 컨트롤 하는 병원이 대다수입니다. 이제 근본원인을 찾아주고, 해결해주는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