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골반통증 조회수 843
등록일 2017-12-26 11:24:25 작성자 김다정
전부터 골반 통증이 가끔 있었는데 요즘들어 많이 심해진듯 합니다... 오른쪽 골반이 계속 아파서 가만히 있을수가 없는데요.. 골반 통증 치료도 가능한건가요???

안녕하세요.. 김다정님.. 골반 주변의 통증으로 고통받고 계시는군요. 통증은 반드시 수술해야만 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모두 치료가 가능합니다. 중요한 것은 진단이 명확해야 한다는 것이지요. 진단이라 함은 양방에서 하는 식의 단순 병명을 알아내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고, 그 병의 근본원인을 알아내는 것 까지를 찾아내는 것입니다. 그렇게 원인까지를 파악하는 진단을 해내면, 양방병원에서 진통제로 통증을 관리하는 경우나 수술을 권유한 경우에도 수술이나 진통제 없이 한의학적 치료로 충분히 치료가 잘 됩니다. 원인에 맞는 치료침, 뜸, 부항 으로 대부분 치료가 됩니다만, 원인에 따라서 봉약침(벌침) 시술, 고주파 치료, 약침 치료, 한약치료, 추나요법 등이 시행될 수도 있습니다. 말씀하신 골반 통증은 골반이라 표현되는 곳이 광범위하고 넓어서 정확히 어느부위가 아픈지 모호합니다. 고관절부위인지, 대둔근,소둔근이 위치한 엉덩이 부분인지, 천골(꼬리뼈) 부근인지, 하복부와 연결된 부분을 의미하는지.. 사타구니쪽을 의미하는지... 허리나 골반이 틀어져서 추나요법(교정치료)이 필요한지, 만성 순환장애가 있어서 고주파열요법이 필요한지, 면역력 저하와 동반되어서 봉약침이나 한약치료가 필요한지, 내원하셔서 진찰받으시길 바랍니다.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정확한 원인을 알고, 정확한 치료와 예후까지 진찰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