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환절기 재채기가 너무심해요 조회수 1,151
등록일 2019-10-01 14:15:52 작성자 하윤
안녕하세요~~ 저는 20살 대학생인데요... 환절기가 될때마다 기침, 재채기, 콧물이 너무 심해요~~ 감기걸리면 더욱 심해지구요.. 가끔 콧물이 줄줄 나올때가 있어서 너무 불편합니다,,, 심할때만 양약을 먹긴하는데 잠깐만 괜찮아졌다가 얼마 못가고 또 심해져요 완치가 가능한건지 기간을 얼마나 필요한지 궁금하네요,,, 사람들이 비염은 평생가지고 가야하는 질병이라고 그래서,,, 너무 슬프네T>T 직장도 들어가고 해야하는데.... 아는분이 청담한의원 원장님께서 비염 잘보신다고 해서.,.. 마지막 희망으로 상담 남깁니다.. 꼭 답변부탁드려요,,,

전형적인 알레르기성 비염을 가지고 계시군요. 콧물, 재체기로 고통스러운 질병입니다. 양약은 경험해보셔서 아시겠지만, 일시적 진정일 뿐이지요. 치료가 아니고 관리 라고 해야 더 맞는 말이지요. 알러지성 비염의 치료는 코만 보면 되지 않습니다. 몸 전체와 체질 장부를 진찰하여 원인을 해결하는 것만이 일시적 관리가 아닌 근본적 치료가 될 수 있습니다. 찬바람에 심해지면서 맑은콧물 위주의 폐기허증인지, 먼지같은 외부 자극에 심해지면서 한번 재체기를 시작하면 10번, 20번씩 하는 혈관운동성 비염 즉 혈열과 혈허증인지, 가려움증이 코 뿐만 아니라 눈까지 심한 알러지성피부염을 동반한 체표(피부) 즉 말초순환장애증인지, 더위를 많이타고 몸에 열이 많으면서 코골이와 코막힘을 동반하는 위열증성 혹은 간열증성 알러지비염인지, 비염이 알러지성 천식으로도 가기도 하는 호흡근육의 경직으로 인한 근육영양결핍성인지... 등등.. 증상은 비슷해보여도 그것을 유발하는 근본원인이 각각의 사람마다 다 다릅니다. 왜냐하면 사람의 체질이 다 다르기 때문이지요. 같은 증상에도 사람마다 전혀 다른 한약을 쓰게 되는 것입니다. 즉, 콧물 말리는 약, 항히스타민제, 스테로이드제, 항생제 와 같이 증상을 보고 같은증상이면 같은 약을 쓰는 양약과는 다릅니다. 따라서 하윤님도 충분히 치료될 수 있습니다. 절대로 비염은 평생가는 병이 아닙니다. 몸 전체를 안보고 코만 보는 그래서 치료가 아닌 관리만 하는 서양의학 관점에서 볼때 평생가는 병입니다. 걱정마시고 내원하셔서 진찰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