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손떨림에 대해.. 조회수 960
등록일 2020-06-04 20:28:51 작성자 양민식
50대 중반의 남성입니다. 제가 증상이 생긴지는 2달여쯤 되었는데 종합병원가서 검사도 다해보고 했는데 특별한 이상이 있진 않고 신경외과 약만 복용중에 있습니다. 어느정도의 호전상태도 보이지 않고 증상이 계속 유지가 되고 있어서 인터넷으로 검색하던중 한방쪽치료가 가능하다하여 문의좀 드리고 방문할 예정입니다. 치료는 어떻게 진행이 되는건가요? 완치가 가능한건가요?

안녕하세요 양민식님. 손떨림 증상이 두달 정도 되셨다면, 제대로된 원인치료시 금방 나으실 수 있습니다. 수전증이라 부르는 손떨림은 양의학적으로 그 원인을 밝히지 못해 치료를 못하는 대표적 질환 중 하나입니다. 수전증은, 간기부족이나 간혈허 로 인해 근육으로 적절한 혈액순환과 영양공급이 제대로 안 됨으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는 심허증이라고 쉽게 말해 심인성으로 스트레스 받거나 불안할때 주로 떨리는 경우도 많구요. 간혹 기혈부족으로 팔다리에 기운이 없고, 피로감이 심하면서 손떨림이 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외에 자율신경 이상으로 인해 오기도 하고, 때론 혈당조절기능이상으로 오기도 하며, 심하게는 파킨슨병으로 인한 경우 등 여러원인이 있습니다. 이런 원인들이 복합적으로 문제를 일으키기도 하구요. 스트레스 상태와 기혈순환을 알수 있는 <경락기능검사>와 혈액순환이나 근육의 영양상태를 알수 있는 <체열검사> 및 맥진, 문진, 복진 등의 진찰을 시행합니다. 진찰을 통해 그 원인을 정확히 짚어내고, 그 원인에 맞는 치료(침, 약침, 한약요법 등)로 완치에 이르게 합니다. 발병기간이 오래되지 않았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 진단만 된다면 완치에 이르는 기간 또한 오래걸리지 않습니다. 지체마시고 내원치료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