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여성 갱년기 클리닉 문의드립니다. 조회수 1,167
등록일 2020-08-06 16:28:25 작성자 여경숙
안녕하세요. 저는 만 47세 여자입니다. 요즘에 우울한감정도 있고.. 예민하고 감정기복도 좀 있는 것 같고, 잠을잠면서도 열이 훅훅 오르고 식고 반복해서 잠을 못잘 정도예요 병원에 가니 호르몬제를 먹으라하는데 호르몬제를 맞으면서 몇개월에 한번 유방암 검사를 하라고 하더라고요? 그런걸 들으니 좀 찝찝하기도 하고 , 그래서 한방치료 다녀볼까 하는데 같은 아파트 사는 이웃주민이 여기 청담한의원에서 지금 갱년기 클리닉 패키지 받고 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가보려고 하는데 갱년기 어떻게 치료를 하는지 문의드립니다.

갱년기가 오면서 위로 열이 뜨고, 훅 더워졌다가 식었다가 하는 증상이 있으시군요. 이 상열증상은 갱년기 증상 중 가장 많은 증상입니다. 말씀하신 대로 인위적인 호르몬 투약은 여성호르몬의 밸런스를 일시적으로 맞춰주어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지만, 유방암 유발 가능성을 높인다는 것이 이미 논문등에서 밝혀진 상태입니다. 인위적인 호르몬제 투약 없이도 한방치료로 어렵지 않게 치료가 잘 됩니다. 체질별로 각기 갱년기 증상을 유발하는 원인과 그로인한 음양, 물과 불의 불균형을 해결해주면,, 오랜세월 호르몬제를 복용하는 일 없이 저절로 갱년기 상열증상은 없어지게 된답니다. 청담한의원 여성클리닉 갱년기증후군 (http://www.청담한의원.kr/clinic4/clinic/clinic04.html)입니다. 자세한 진찰을 통해 환자분의 체질파악과 상열을 일으키는 근본원인을 해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