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님 칼럼 및 Q&A

제목 디스크는 수술없이 치료가 아주 잘 됩니다.-추나봉침한약
등록일 2013-08-22 10:36:13 조회수 2,294

디스크(추간판탈출증과 그로인한 통증,저림 등)는 매우 잘 치료되는 병이지요.
목디스크나 허리디스크 모두 추나요법과 봉침치료, 한약치료로 치료가 잘 되는 아주 쉬운 질환입니다.

다만, 진찰을 통해서 상태를 봐야 정확하게 치료방법과 치료기간을 정할 수 있음은 물론, 수술적응증인지 아닌지 판별할 수 있습니다.

사실 우리나라에서는 디스크의 경우, 수술이 꼭 필요하지 않은데도 수술을 권유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왜냐하면 수술 이외의 치료방법으로는 사실상 안정과 진통소염제 투여, 견인물리치료요법 정도밖에 없기 때문이죠. 그것으로는 잘 치료가 안되므로 '수술해야 된다'라고 하고, 환자들은 겁을 먹게 되는 것입니다.)
MRI찍은 후 수술권유 받은 경우에도 수술없이 치료되는 경우가 수없이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술(침습형이든 비침습형이든 모두 해당 디스크에 손상을 주는 것)로의 통증제어는 수술부위의 디스크약화는 물론 주변 디스크에도 과부하를 일으켜 대부분의 경우 재발이 되게 됩니다만....
수술없이 한방치료(봉침, 추나, 한약)를 통해 치료가 되면 훨씬 수술보다 재발이 안 될 뿐 아니라, 수술 후 지속되는 잔여통증도 없어집니다.
따라서 수술적응증이라는 것은 꼭 수술이 아니면 안되는 경우인 것이고, 대부분의 경우 수술없이 치료가 됩니다.

디스크... 너무 걱정마시고 더 심해지기 전에 속히 내원하셔서 진찰 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