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뒷목이 잘 안돌아 가요 조회수 1,120
등록일 2016-11-15 10:13:09 작성자 ghkd
어제부터 잠을 잘 못잤는지. 베게가 안 맞는지. 갑자기 고개가 뻣뻣하고 잘 안돌아가요? 주변에서 청담 한의원가서 치료 받고 바로 괜찮아졌다고 가보라고 하는데~ 침을 한번도 안 맞아봐서 무섭습니다. 침 맞으면 바로 괜찮아질까요?

안녕하세요 목이 뻣뻣하고 안돌아가는 증상으로 고생하고 계시는군요 말씀하신대로 저희 한의원에 자고나서 목이 안돌아가요 목을 돌리기 힘들어요 담이 결린 것 같아요 하시면서 내원하시는 환자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 증상은 평소 고된 일이나 스트레스등으로 체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잘못된 자세로 잠을 주무시거나 고정된 자세로 일을 하고 난 후에 많이 생깁니다. 주 증상은 머리를 좌 또는 우로 돌릴때나 머리를 숙이거나 뒤로 젖힐 때 목의 뒤, 좌측 또는 우측에서부터 어깨선을 따라 통증이 심해 고개를 움직일 수 없다던지 날개뼈(견갑골)의 내측선을 따라 심한 흉통이 발생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이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목 주변의 다양한 근육들 이를테면 목 뒤의 다열근, 반극근, 판상근 등과 목과 어깨를 연결해주는 견갑거근, 목 앞에서 머리를 숙이거나 좌우로 돌려주는 흉쇄유돌근 등 여러 근육들이 있는데 이를 살펴서 운동에 장애를 일으키는 근육들을 침, 뜸 ,약침, 상태에 따라서 한약치료를 통해 풀어주면 통증과 운동장애는 사라지게 됩니다. 때에 따라서는 언급한 바와 같이 근육의 문제 뿐만 아니라 체력저하 등의 원인으로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자세히 살펴서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