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골반통증이 넘 심해요ㅜ,ㅜ 조회수 1,139
등록일 2020-06-18 19:01:16 작성자 박정원
안녕하세요. 1~2달 전부터 골반이 너무 아파서 정형외과, 한의원 다 가봤어요. 원래 허리아픈지가 오래되어서 엑스레이를 찍어봐야한다길래 찍어봤고 특이 사항이 발견되지는 않았거든여,, 근데 염증이 생겨서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하길래 주사도 맞고 물리치료도 받고 했는데,, 정형외과에서 효과를 보지 못해서 직장근처 한의원에 가서 침도 맞아보고 했는데 회사를 다니다보니 시간이 맞지 않아 자주 가지 못하긴했지만 종종 치료를 받는데도 호전이 되기는 커녕 통증이 너무 심해져요.. 최근 2주사이에는 허리통증 & 다리붓고 저리고 골반도 아프고 대체 상체의 문제인지 하체의 문제인지 모르겠네요.. 혹시 뭐때문인지 원인을 알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박정원님. 허리부터 골반이 아프고, 다리까지 부으셔서 고생이 많으시겠습니다. x-ray를 찍고 염증이 생겨서 그럴수 있다? - x-ray로는 근골격계의 염증이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또한 염증이 정확히 어느부위(천장관절, 고관절, 요추 또는 특정한 근육)에 생겼는지도 진단해주지 않고 그냥 염증... 만약 이렇게 이야기를 들으신거라면 아무 진단도 되지 않은 것입니다. 정확히 무엇때문에 아픈지 잘 모르겠으니 그저 두리뭉술하게 얼버무린 것 밖에 되지 않습니다. 어딘가 아프다면, 그 주변의 염증이겠거니 하고 그 주변 침이나 물리치료하고, 진통소염제로 진통시키는 부정확한 치료만 하는 의료기관이 많아서 심한 환자분들이 낫지 못하고 고통만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허리디스크로 인한 통증인지, 좌골신경통으로 인한 통증인지, 대둔근, 중둔근, 소둔근, 근막장근, 장요근 같은 엉덩이와 허벅지시작부위의 근육 긴장 및 과잉경련에 의한 통증인지, 고관절 자체의 문제인지 등등 현재의 통증이 정확히 무엇인지 진찰해야 합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 그 근본원인까지 찾아서 해결해줘야 완치에 이를수 있습니다. 다리가 많이 붓는다고 하신 것을 보면, 혈액이나 림프순환에 문제가 있으실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면 혈액순환과 림프순환이 안되는 근본원인을 해결해줘야 하겠지요. 말씀주신 것 만으로는 상기한 정확한 진단을 하기엔 어려움이 있으니, 내원하셔서 이렇게 통증을 유발시키는 것이 무엇인지(What), 또 그 무엇은 왜 생겼는지(Why)까지 즉 근본원인까지 찾아서 해결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