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심장두근거림때문에요,,ㅜㅜ 조회수 1,168
등록일 2020-06-29 15:51:42 작성자 김세진
안녕하세요~ 제가 요즘 고민이 있어요.. 제가 예민한건지.. 심장이 두근두근하고 긴장을 많이하는편이예요. 친구들 사이에서도 콩알심장이라고 불리구여.. 그러면서 배가 갑자기 아파서 화장실을 가게되구여.. 이런증상이 생긴지 2년정도 됐고, 사소한 일에도 심장이 두근거리고 손이 떨릴때도잇구요.. 순간당황해서 멍~하고 아무생각이 안들기도 하구여.. 이런증상도 치료가능한가요?

<자율신경의 약화, 더 나아가 실조>라는 원인으로 인해 여러가지 증상이 결과로 나타나고 계시는군요. 이런 경우야말로 제대로된 한의학적 치료가 필요합니다. 우리몸에는 체성신경과 자율신경이 있습니다. <체성신경>은 내맘대로 움직일 수 있는 근육(수의근)을 지배합니다. <자율신경>은 내맘대로가 아닌 스스로 움직이는 근육(불수의근)을 지배합니다. 즉, 심장근육, 위장근육, 대장근육 등과 같은 근육이지요. 자율신경기능에 이상이 오면 심장이 이상하게 뛰지요. 내 의지와 상관없이 두근두근하게 됩니다. 위장이 대장이 정상운동을 하지 않아서 소화불량, 복통이나 설사 등이 생기게 됩니다. 자율신경은 외부자극 즉 스트레스가 왔을때 그것에 대처하고 이겨내는 신경인데, 자율신경이 약하니 별거 아닌 스트레스에도 비정상 상태가 되어 버리는 것이지요. 따라서 두근거린다고 심장자체를 치료한다거나, 손 떨린다고 손을 치료한다거나 배가 아프다고 장 자체를 치료한다거나 해서는 전혀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자율신경 이상을 해결하기만 하면 모두 함께 좋아질 수 있습니다. 별 거 아닌 일에도 긴장하지 않을 수 있게 됩니다. 결과만 컨트롤 하는 것이 아닌 근본원인을 해결하시면 되고, 제대로된 한의학이 그러라고 있는 겁니다. ^_^ 어렵지 않게 잘 나을 수 있으니, 혹여 주변한의원에서 해결이 되지 않으셔서 고생하고 계시다면, 본원에 내원하셔서 해결받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