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장님 칼럼 및 Q&A

질병에 대한 심도깊은 지식과 임상 그리고 바른 진료

치료에 대한 한의학의 정도(正道)를
보여드리겠습니다.
글보기
제목 비염은 완치가 가능한 질병입니다.
등록일 2013-08-22 10:31:40 조회수 2,037

찬바람만 쐬면, 날씨만 추워지면, 환절기만 되면  힘들어죽겠어요~ 라고 호소하는 환자분들을 많이 봅니다.

알러지성 비염의 증상인 콧물 재채기 가려움 으로 고통받고 계신 거지요.
심할 땐 양약을 통해 잠시 가라앉혔다가 약효 끝나면 곧바로 다시 심해지는, 그래서 '이건 치료는 안되나보구나'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으십니다.
맞습니다. 일시적 증상호전을 시키는 양약(항알러지제,콧물말리는약 등)으로는 완치되지 않습니다.
또 장기간의 양약 복용은 오히려 면역력을 떨어뜨려 증상이 악화되게 됩니다.
비후성비염이나 축농증 역시 양약치료는 마찬가지이지요.
특히 축농증의 경우는 결국 수술로 이어지고 수술후에도 재발되어서 내원하는 경우도 많이 겪고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정말 비염이, 축농증이 치료가 가능한 것일까요?
물론입니다. 치료가능합니다.

청담 비염 치료는 코만 보지 않습니다.
코는 위의 습담이나 간열, 또 폐기부족,양기부족 같은 장부의 허약상태로 인하여 발생합니다. 또 구조적으로 뒷목(경추)의 문제-이경우 추나요법으로 뒷목을 함께 치료합니다-로 인해서도 발생합니다.
비염치료를 위해서 몸의 전신적 문제를 파악하여 장부를 치료하고 구조를 개선시키면 비염이 저절로 낫게 되어있습니다.

따라서 이렇게 비염을 치료하면 비염만 치료되는게 아니라 만성적인 내몸의 다른 문제까지 좋아지는 것입니다.


항상 뒷목이 뻐근하다던가,  기침,가래를 항상 달고있는 거라든가,  몸이 붓는다든가, 손발시림이라든가, 만성소화불량, 차멀미 등이 같이 좋아지는 것이지요.

코는 숨쉬고 냄새맡는 일만 하는것이 아니라 호흡시에 들어오는 각종병원균을 1차적으로 걸러주고 막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 뇌로 가는 산소공급의 중요통로이구요.

건강한 코로 각종전염성질환이나 감기같은 바이러스질환을 예방하고, 멍하지 않고 맑은 두뇌활동을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