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발바닥 찌릿함 문의 조회수 1,103
등록일 2018-12-28 09:36:53 작성자 우연수
제가 요 몇일동안 발바닥이 찌릿하고 저리듯한 느낌이 들어서 문의좀 드려요 많이 걷거나 무리하게 활동한건 없는데 발바닥 맨앞쪽부분이 약간 피순환이 안되는듯한 저림도 느껴지고 간혹 찌릿한 통증이 생기더라구요 그래서 집에가서도 다리를 머리위보다 올려놓고 주물러주기도 하는데 아침에 일어났을때 다리도 자주 붓고 무겁네요 ㅠ 친한 언니가 손발이 차가워서 청담한의원 치료를 받았는데 너무 좋아졌다고 저도 문의먼저 드려봐요 저처럼 이런증상도 쉽게 치료가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우연수님.. 발바닥 앞쪽 부분의 불편감이 느껴지시는군요. 이는 발뒷꿈치쪽이 더 아픈 전형적인 족저근막염과는 다른 것입니다. 발바닥 앞쪽 즉 발가락뼈와 중족골을 연결해주는 부위의 통증은 대부분 그 부위에 충격이 가해졌거나, 힘줄의 과부하에 의해서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는 쉽게 <침치료 서너번>으로도 치료되오니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다만 특별히 무리한 것도 없으면서, 이런 증상이 반복되는 경우는 발가락 끝까지 정상적인 혈액순환, 기 순환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개 손발도 차고, 추위도 많이 타고, 쉽게 피로감을 느끼며 지치기도 하지요. 이런 경우는 순환이 안되는 근본원인을 해결하여 치료할때 비로소 재발되지 않고 완치에 이를 수 있으며, 동시에 수족냉증이나 피로감, 추위타는 것 등등 근본원인으로 인한 다른결과들까지 함께 좋아지게 된답니다. 내원하여 <체열검사>를 통해 혈액순환상태 체크하시고, 진찰 받으시면 어떻게 치료하면 되고, 얼마나 치료하면 되는지 진단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게 잘 치료되는 것이니 염려말고 내원하시기 바랍니다.